루리코딩 세상

Unreal Engine AI 전투 기능 구현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Unreal Engine AI 전투 기능 구현하기

루리딩 2025. 6. 9. 21:30

프로젝트 시작에 앞서서, AI의 활동 범위를 늘려주자 [NavMsehBoundsVolume]에서 [브러시] 세팅 값을 변경하면 된다.
기본적인 설정을 위하여 AIContrlloreClass를 새롭게 생성한 Melee로 변경했다. 개인 포폴때도 까먹지 말고 잘 설정해주자

전투시스템을 구현할 핵심 기능 

[블루프린트 클래스 :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 : 캐릭터를 상속받은 커스텀 BP]

[블루프린트 클래스 : AI 컨트롤러 클래스]

[인공지능 : 비헤이비어 트리]

[인공지능 : 블랙보드]

각각의 클래스들이 상속이 잘되도록 세팅에 주의하자.


정상적으로 잘 작동한다.

 

[서비스 기능] : 어느 곳이든 할당이 가능한 기능이다.

데코레이터(조건설정) 과는 다른 값을 할당하는 등의 기능을 한다.

 

[함수 오버라이드]

Activation

Activation AI

Deactivation

Deactivation AI

Search Start

Search Start AI

Tick

Tick AI

함수 오버라이더블을 추가해준 뒤 [Sequnce]에 [서비스 추가] [BTServiceMelee] 를 추가해줬다. 먼저 각 역할을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다.
간격 1 랜덤 편차 0 으로 설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