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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코딩 세상
Pointer : * 포인터 연산자 본문
포인터(pointer)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다른 변수,
혹은 그 변수의 메모리 공간주소를 가리키는 변수를 말한다.
포인터가 가리키는 값을 가져오는 것을 역참조라고 한다.
포인터는 어셈블리어, C, C++, 파스칼 등 하위 레벨까지 제어할 수 있는 언어에서 주로 많이 쓰이며,
모듈라-2, 에이다와 같은 언어에서는 극히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자바, 에펠 등에서는 완전히 숨겨져 사용할 수 없다.
첫 번째 부류의 언어에서는 포인터를 메모리의 임의의 주소를 가리키도록 할 수 있으며 포인터의 연산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포인터는 메모리 주소로 바꿀 수 있다. 포인터는 다른 변수나 함수를 가리키도록 사용된다.
동적할당 변수
정적할당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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