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언리얼엔진공부
- 월드아웃라이너
- 25.06.11dir
- uaiperception
- 자료구조
- 게임개발
- c언어정리
- 프로그래밍일기
- 수학용어정리
- 영단어정리
- 게임엔진튜토리얼
- 언리얼엔진
- 프로그래밍
- unrealengineai
- 자료구조정리
- c++class
- 언리얼엔진5
- directx
- bttask
- ipc(inter process communication)
- 각도변환
- DX
- c++porinter
- 언리얼ai
- leveleditor
- livrary
- c++용어정리
- 언리얼비헤이어비어트리
- 자료형타입
- c++
Archives
- Today
- Total
루리코딩 세상
디자인 패턴 본문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방법으로 자주 나타나는 클래스간의 관계를 디자인이라 부른다.
올바른 클래스 간의 상호 연계를 통한 최적화 및 새로운 기능 추가를 위한 다목적성이 있다.
GoF의 디자인 패턴
가장 유용하며 대표적인 디자인 패턴이다.
총 23개의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성, 구조, 행위 패턴 등으로 분류한다.
디자인 패턴은 하나의 설계 방법이며, 최소한의 단위 기능을 가지며,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한다.
문제 발생 시에는 최소한의 코드 수정으로 유지 보수가 용이하여, 기존의 기능에 영향을 주지않고 새로운 기능 추가로 용이한 특징을 갖고있다.
'이론 > C++ 키워드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OOP_추상화(Abstraction) (0) | 2025.06.07 |
---|---|
추상 클래스, Template Method Pattern (0) | 2025.06.07 |
c++ : l-value, r-value : 좌측값과 우측값 (0) | 2025.06.04 |
assert.h (0) | 2025.06.01 |
C언어 정리하기 (8) | 2025.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