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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를 장착 시켜주자

루리딩 2025. 6. 7. 01:48

이전에 Sword를 장착시켰던 방법에서 [BeginEvent]에서 [Sequnce]로 분기점을 만들어줘서

 

방패를 장착시켜주려했다.. 하지만

? 왜 자꾸 버려

 

 

 

 

 

 

 

 

 

[Skeleton Bone] 을 먼저 확인해보자, 소켓도 정상이니 이름을 복사해서

[블루프린트 : 캐릭터] 노드 상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자

그런데 노드 상에도 문제가 없어서 시퀀스를 삭제해봤다.

시퀀스 기능을 제거해도 똑같다.. 왜?

 

[Shield]가 스태틱 메시로 호출되어야하는데, BP_Actor 클래스에서 호출하는 곳에서 Mesh로

적용되어있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래서 [+추가] [StaticMesh]로 추가해서 적용하니 정상적으로 시퀀스처리 되었다.

 


다른 문제가 추가되었다. 액터를 충돌체로 인식해서 동작을 제대로 하지 않는 문제를 발생.

월드에 2개가 스폰된다..?

 

[블루프린트 : 액터] 클래스로 선언된

[BP_Shield] 디테일 항목의

콜리전 프리셋을 Default로 설정하니,

충돌하여 움직임을 방해하는 문제는 해결했다.

 

 

 

 

 

다음은 방패가 두개가 생성되는 문제를 해결해보자

혹시 BP Actor 클래스로 선언하는 어태치에서 아까 전에

스태틱 메시로 정상적으로 함께 선언하였던, mash가

삭제가 되지 않아서 어태치 되지 않았던, Mash 컴포넌트가

남는 것은 아닌가? 라는 추론에 BP_Shield에 들어가보았다.

 

 

 

 

컴포넌트에 삭제되지 않고 방금 전까지 문제를 일으키던

[Mesh]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삭제했다.

 

 

 

 

 

 

 


이제 정상적으로 잘 작동한다 신난다.

콜리전 예제 정리하고 방패랑 콜리전 추가한 뒤에

AI 봇 만드는 것까지 후딱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