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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코딩 세상
[포트폴리오] 적 설정해주기 본문
새로운 친구와 상호 작용을 위해서, 하나의 새로운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들었다.
아직 어떠한 움직임도 하지 못한채 그냥 마네킹의 역할만 하고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I-dle 상태로 적용시켜보려한다.
사용한 클래스는 총 3가지이다.
- 기본 뼈대가 되는 블루 프린트 클래스(캐릭터)
- 애니메이션 블루 프린스 클래스
- 블랜드 애니메이션
을 사용하였다.
두개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었다. 바이킹은 유저 플레이어로 사용할 예정이고,
BP_Enemy 캐릭터는 몬스터로 활용할 예정이다. 추후에 다양한 몬스터는 에셋 마켓플레이스에서 보면서
추가해봐야겠다. 이번에 두가지 스켈레톤 메시를 사용하면서 본이 안맞는 이유때문인지 서로 간의 적용된
애니메이션이 다르게 적용되는 문제점을 찾을 수 있었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애니메이션을 바이킹에게도 적용해주고 싶었는데 이거는 조금 더 찾아봐야겠다.
아무래도 스켈레톤 메시에서 본과 적용되는 부위나 길이가 달라서? 안되는 것으로 추론된다.
이제 디테일 부분에서는 안보고도 적용가능하다. 무기 장착 및 적의 움직임 적용 관련해서 찾아보고 진행해야겠다.
복습하니까 되긴하는구나.. 이제 조금 어떻게 공부해야될지 방향성 잡고가려는데 한달 동안 배운 내용들
체력이 허락하는 대로 쭉 나가야겠다.
개선사항
- 영상 녹화하고나서든 생각인데 print string 기능으로 뭔가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확인하면서 만드는 것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
- 예를 들어서 충돌이나, 어떤 동작의 입력을 정상적으로 받는지에 대한 부분도 고민해보면서 넣어봐야겠다.
- 블루프린트 내부적인 F9 중단점 기능도 있는데, 기능을 하나씩 진행하다보니 중단점의 활용보단 print 기능이 더 유용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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