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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Unreal Engine

Unreal Engine : 적 생성 및 색상 설정하기

루리딩 2025. 6. 7. 05:09

이번 예제에서는 적을 생성하고, 


[블루프린트 : 캐릭터]를 기반으로, Bot을 생성

[스켈레탈 메시] : 원하는 적 메시 설정

[애니메이션 모드] : 기존의 생성한 애니메이션

기존의 애니메이션은 유지하되 [Cast to BP_Character]로 호출되는 노드는 연결이 불가한 점을 예상 할 수 있다.


UMaterialInterface [최상위]

 - UMaterial

 - UMaterial_ Interface_Constant(상수)

 - UMaterial_ Interface_Dynamic(동적, 게임 중에도 값을 변경 할 수 있다.)

(게임 중의 색상이 변화하는 기능을 넣을 때 사용한다.)


Create Dynamic Material Instance [Materials_ Dynamic_ Instance_배열 형식] 으로 제작한다.

머티리얼의 색상을 바꿔보자 봇의 색상을 바꾸는 로직을 내부적으로 선언하는 방법.

[블루프린트:캐릭터]에서 선언되어있는 Enemy 내부적으로 선언한 변수의 [Color]이다.

[Color] 의 좌측에 보면 눈을 감고 있는 모양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여, 변경하면

외부의 아웃라이너 디테일에 해당 클래스를 선택하여 디테일을 확인한다. 컬러를 바꿀 수 있다.

현재는 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