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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H(Platform Controller Hub, PCH) 플랫폼 컨트롤러 허브 본문
PCH(Platform Controller Hub, PCH) 플랫폼 컨트롤러 허브는 인텔 단일 칩 칩셋 계열의 하나로, 2009년 처음 선보였다.
노스브리지와 사우스브리지라는 2개의 칩을 사용했던 인텔 허브아키텍처의 뒤를 잇는다. 인텔 5시리즈에 처음 등장했다.
PCH는 특정 데이터 경로를 통제하고 인텔 CPU와 결합하여 사용되는 기능들을 지원한다.
여기에는
클럭(시스템 시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FDI)
[Platform Controller Hub]
PCH는 Intel CPU와 함께 사용되는 특정 데이터 경로와 지원하는 기능을 제어하는 것으로 여기에는 시스템 클록, FDI, DMI가 포함되지만 FDI는 칩셋이 통합 그래픽이 있는 프로세스를 지원할 때만 사용된다. 새로운 중앙허브는 CPU간 이전 아키텍처와 비교해 I/O기능이 재할당 되는데, 노스브리지 기능, 메모리 컨트롤러 및 PCIe레인이 CPU에 통합되었고 PCH는 사우스브리지의 기존 역할 외 나머지 기능을 받게되었다. 이는 프로세스와 마더보드 간의 성능 병목 현상 문제를 해결하는 설계를 적용하여, CPU의 성능이 발전되는 것에 비해 FSB(Front-side bus)의 대역폭이 증가하지 않아 생기던 병목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재배치되었다. 이를 활용해서 C++로 직접 메모리를 할당하게되면 조금 더 최적화된 게임을 개발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CreateDevice
CreateSwapChain
CreateRTV
CreateViewport
오늘 배운 코드 중에 해당 코드가 관련되어 있을 듯한데, 이 부분은 수업들으면서 DirectX 조금 더 알게되면 따로 정리해야겠다.
SSD-RAM-CPU의 기존 방식에서 VPU의 효율을 극대화시켜야,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로 하여금 조금 더 원활하고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구축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다이렉트 미디어 인터페이스(DMI)
[Direct Media InterFace, DMI]
인텔이 개발한 인텔 노스브리지와 사우스브리지간의 상호 연결을 위한 점대점 인터페이스이다. 전세대 칩셋에서 사용된 허브 인터페이스의 후속 기술이다
AMD는 PCH와 동등한 기능으로 2017년 젠 아키텍처 출시와 함께 "퓨전 컨트롤러 허브" 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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