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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코딩 세상
디렉토리(Directory)란? 본문
컴퓨터에서 디렉토리는 다른 컴퓨터 파일 및 다른 디렉토리에 대한 참조를 포함하는 파일 시스템로서 카탈로그 구조이다. 많은 컴퓨터에서 디렉토리는 폴더 또는 서랍으로 알려져있으며, 작업대나 전통적인 사무실 서류함과 유사하다. 디렉토리라는 이름은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의 전화번호를 나열한 전화번호부처럼 책에서 유래되었다. 즉 컴퓨터에서 파일을 정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폴더" 를 의미한다.
📁 언리얼 엔진의 Directory 구조 활용해서 만들기
✅ 1. 기본 디렉토리 구조
YourProject/
├── Content/ <-- 콘텐츠 자산이 모이는 곳 (중심 디렉토리)
│ ├── Blueprints/ <-- 블루프린트들
│ ├── Characters/ <-- 캐릭터 관련 메시, 애니메이션
│ ├── UI/ <-- 위젯, HUD
│ ├── Materials/ <-- 머티리얼 및 텍스처
│ └── Maps/ <-- 레벨 맵
├── Config/ <-- 프로젝트 설정 (.ini 파일들)
├── Source/ <-- C++ 코드 (클래스 정의 등)
├── Saved/ <-- 자동 저장 파일, 로그
└── Intermediate/ <-- 임시 빌드 파일 (삭제해도 재생성됨)
✅ 2. Content 폴더 예시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보이는 구조는 Content/ 폴더의 내용입니다.
에셋이 너무 많아지면 디렉토리를 잘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장 구조 예시
Content/
├── Characters/
│ ├── BP_Player/
│ │ ├── Animations/
│ │ ├── Meshes/
│ │ ├── Materials/
│ │ └── Blueprints/
├── UI/
│ ├── Widgets/
│ └── Fonts/
├── FX/
│ ├── Particles/
│ └── Sounds/
├── Levels/
│ ├── MainMenu.umap
│ └── Stage01.umap
✅ 3. 디렉토리 관리 팁
- 💡 카테고리별로 정리: 블루프린트, 메시, 머티리얼 등 역할에 따라 폴더 분류
- 💡 이름 통일: BP_, M_, SK_ 등 접두어 사용으로 식별력 증가
예: BP_Enemy, M_Wood, SK_Character - 💡 팀 작업 시 필수: 협업 중 충돌 방지 및 검색 효율성을 위해 반드시 디렉토리 구조 유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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