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ipc(inter process communication)
- c++class
- unrealengineai
- 영단어정리
- 언리얼엔진
-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공부
- c++porinter
- 언리얼엔진5
- bttask
- 자료구조정리
- 언리얼ai
- uaiperception
- 25.06.11dir
- 월드아웃라이너
- c++
- c언어정리
- c++용어정리
- leveleditor
- 각도변환
- 자료형타입
- 수학용어정리
- 프로그래밍일기
- 게임개발
- 자료구조
- 언리얼비헤이어비어트리
- livrary
- DX
- directx
- 게임엔진튜토리얼
Archives
- Today
- Total
루리코딩 세상
DirectX 관련 키워드 및 개념 요약 정리해두기 본문
DirectX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 하나하나 다 중요한 개념들이라
파트별 혹은 기능별로 묶어서 정리를 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체크리스트를 표로 만들어두고, 필요하면 다시 복습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보려한다.
키워드 | 관련 개념 요약 | 정리 링크 |
Textures, Texture2D | 텍스처로딩, 바인딩, 샘플링 | |
VertexBuffer, Vertices | 정점 정의 및 GPU 전달 | |
Rasterizer, Triangle, LineStrip | 도형 랜더링 방식 설정 | |
Windows | 윈도우 생성 및 DirectX 초기화 | https://rucoding.tistory.com/87 |
Userlnterface, Rectangle | UI 요소 랜더링 | |
keyboard | 입력처리 | |
world | 객체 위치 및 변환 | |
Timer | 시간 측정, 애니메이션 타이밍 등 | https://rucoding.tistory.com/92 |
'이론 > DirectX'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X : SwapChain 구조체, Factory 생성 및 Device 불러오기 (0) | 2025.06.07 |
---|---|
싱글, 더블 버퍼링(Single Buffering, Double Buffering) (0) | 2025.06.03 |
Time 관련 (0) | 2025.06.02 |
DirectX 윈도우 창 띄우기 (0) | 2025.06.01 |
래스터라이즈(Rasterize)란? (0) | 2025.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