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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Unreal Engine

Unreal Engine : Slot Notify

루리딩 2025. 6. 7. 00:15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AnimGraph] 내부 [Slot] 기능을 활용해, 자연스러운 동작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언리얼 엔진에서 [Slot] 기능은, 애니메이션 몽타주에서 특정 본(Bone) 영역에만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상체는 공격 애니메이션, 하체는 이동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실행 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 UpperBody ] : 상체 전용 슬롯

상체 본만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한다.

 

[ FullBody  ] : 전체 신체 슬롯

상체 + 하체 포함한 전체 바디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한다.

 

[ DafultSolot] : 기본 슬롯

지정되지 않은 경우 사용되는 기본 슬롯이다.

 

 

 


예제 실습을 통한, 기능 구현을 해보자 기존의 사용하고 있었던 'Default Slot'에서 상체와 하체를 섞는 모션을 활용해보자

[new save cached pose]

[Slot]

 

[root]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공간

[pelvis] FullBody의 기준이 되는 [Skeleton bone]

 

 

 

 

[Layered blend per bone]

내부 디테일에서, 본 이름을 섞고자하는

[Skeleton bone]에 있는 bone name과

동일하게 설정해주어야한다.

 

 

[MontAges] 기능으로 돌아와,

사라져 있는 DefaultSlot 기능으로 설정 되어있는 것을 FullBody 슬롯으로 설정하여 수정하면

아래 영상처럼 정상적으로 콤보 공격을 실행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예제 실습 진행 후

PC방 Windows X-box 녹화 불가로 반디캠으로 녹화했습니다.

이번주 주말에 인터넷 설치하면 집에서 설정 맞춰놓고 정상적으로 프로젝트 진행해야겠다..

기능은 정상적으로 구현했으니 다행이다. 유튜브 업로드는 Xbox로 정상적으로 녹화한 뒤에

깔끔한 영상으로 올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