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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Unreal Engine

UnrealEngine : 몽타주 기능 활용하기

루리딩 2025. 6. 5. 19:00

- 추가로 사용할 기능 [몽타주]

 


뷰포트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Notify]와 다른 기능들이 생겼다.


 

[DefaultGroup.DefaultSlot]

해당 슬롯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에서 연결해줘야한다.

[애님 그래프] 에서 설정을 했다면 마찬가지로 부모 클래스인[블루 프린트] 캐릭터 클래스도

노드를 이어서해주자.

입력이 들어왔을때, 장착 중이 완료된 경우에 True->

공격 입력 액션매핑을 다시 판단한다. False->

공격 중이 아닐때는 [Attacking] 변수를 호출해 [Play Anim Montage]로 모션을 실행한다.

[Play Anim Montage : Sword_Attack_1_Montage]를 실행한다.

 

- 노드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는 이유는 단순히 몽타주만 추가 했을 때 입력값 "마우스 좌클릭"을 연속적으로 인식하여,

정상적인 모션이 끝나지 않았음에도 계속해서 모션을 실행하는 문제점의 발생과 캐릭터가 [Unarmed-I-dle] 애니메이션으로

리턴하는 문제점이 발생하여, [Sword I-dle] 모션으로 정상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Layered blend per bone] : 본과 애니메이션을 섞어주는 기능을 추가해준다.

[Use cached pose 'x']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캐시된 포즈를 사용하는 노드이다.

계산된 포즈 결과'x'를 저장해두고, 다른 곳에서 재사용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메모리를 저장하여 재사용하는 기능으로, 리소스를 아껴 성능 최적화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