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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코딩 세상
Unreal Engine 구조 파악하기 본문
✅ 1. 월드 (World)
- 게임이 실제로 실행되는 공간입니다.
- 하나의 맵(Map)은 하나의 월드입니다.
- 월드에는 다양한 액터(Actor) 들이 존재하며, 이들이 상호작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구성합니다.
- 예시:
- Landscape (지형)
- Character (플레이어, NPC)
- StaticMeshActor (건물, 오브젝트)
✅ 2. 부모 클래스 / 자식 클래스
▶ 부모 클래스 (Parent Class)
- 상속의 상위 개념으로, 기능과 속성을 자식에게 물려주는 기반 클래스입니다.
- 예: ACharacter는 APawn을 상속받고, APawn은 AActor를 상속받습니다.
AActor
└ APawn
└ ACharacter
└ BP_Player (블루프린트 자식 클래스)
▶ 자식 클래스 (Child Class)
- 부모의 기능을 물려받고, 추가 또는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 블루프린트로 쉽게 만들 수 있음.
✅ 3. 엔진 (Engine)
- 언리얼 엔진의 핵심 기능 및 시스템 구성 요소를 포함합니다.
- C++로 개발되어 있으며, 주로 다음을 포함:
- 렌더링 시스템 (그래픽)
- 물리 엔진 (충돌, 중력 등)
- 입력 처리 시스템
- 네비게이션 및 AI
- 애니메이션 시스템
- 오디오, 네트워크 등
📁 에디터 경로: Engine/ 디렉토리 내부
✅ 4. 콘텐츠 (Content)
- 게임 개발자가 직접 만든 에셋과 블루프린트들이 저장되는 공간입니다.
-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관리
- 주요 요소:
- 블루프린트 (BP_Player, BP_Enemy 등)
- 머티리얼(Material)
- 메시(StaticMesh, SkeletalMesh)
- 사운드, UI, 애니메이션 등
📁 경로 예시: Content/Blueprints/, Content/Characters/
📌 핵심 요약
개념설명
월드 | 게임이 실행되는 맵 공간 |
부모 클래스 | 공통 기능을 정의한 상위 클래스 |
자식 클래스 | 부모를 상속받아 기능 확장/변경 |
엔진 | 언리얼의 핵심 시스템 및 기능 |
콘텐츠 | 개발자가 제작한 게임 자산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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