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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5 인터페이스 no.003 : 인터페이스 화면 워크샵 창 설정하기 본문

이론/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5 인터페이스 no.003 : 인터페이스 화면 워크샵 창 설정하기

루리딩 2025. 5. 7. 18:36

언리얼 엔진에는 윈도우 창에 나타나는 인터페이스 창을 본인이 직접 설정하고,

저장하는 게임으로 보면 유저 커스터마이징과 같은 시스템이 있다.

 


상단 툴바에 존재하는 창이 그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

창 안에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에디터/로그/콘텐츠/레이아웃 등이 있는데

개발자가 자주 사용하는 것을 불러와 화면에 구성 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이번 수업에서 구성한 화면은 다음과 같았다.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니, 처음 만났었던 플랫한 화면과는 다르게

제법 개발하는 화면처럼 보이는 구성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구성한 작업 환경을 저장하는 기능도 있는데

창 - 레이아웃 저장 - 다른 이름으로 레이아웃 저장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레이아웃을 저장하게 되었을 때 보기와 같이 저장된 'Basic'을 볼 수 있다.

유저 별로 알맞는 인터페이스를 설정해두어, 작업 환경에 알맞는 레이아웃을

셀렉해서 작업하면 활용도가 높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