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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스(Instance)란? 본문
인스턴스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에서 클래스를 바탕으로 메모리에 할당된 실체적인 객체를 의미한다.
즉 클래스는 객체의 설계도이고, 인스턴스는 그 설계도를 바탕으로 실제 만들어진 객체입니다.
세부적으로는 다음 표와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
타입 | 내용 | 비고 |
클래스(Class) | 객체의 종류나 유형을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라는 클래스는 강아지에 대한 일반적인 속성(털색, 품종, 이름 등)과 동작(걷기, 뛰기 등)을 정의한다. | |
인스턴스(Instance) | 클래스를 바탕으로 실제 생성된 개별 객체를 의미한다. '강아지' 클래스를 기반으로 "푸들"이라는 이름을 가진 인스턴스가 생성될 수 있다. | |
객체(Object) | 인스턴스와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지만, 인스턴스가 클래스를 바탕으로 메모리에 할당된 객체라고 할 때, 객체는 좀 더 일반적인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 |
- 작성하면서 추상화된 개념이 많아서, 이런 부분은 도식화해서 정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도식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그림판 말고 조금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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