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코딩 세상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동작 구현 오류 때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자... 본문

이론/Unreal Engine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동작 구현 오류 때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자...

루리딩 2025. 6. 2. 17:13

꼼꼼하게 보는게 중요하다. 근데 동작 구현 안될때마다

어디서부터 체크해야되는지 작성해보면서 정리하자..

 

블루프린트 설정 관련

- 디테일 애니메이션 [애님 클래스]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가? [애님 클래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의미한다.

- 블루프린트 내에서 정상적으로 InputAction 값을 주고 있는가.

- 프로젝트 설정 -[입력] 에 필요한 매핑을 설정했는가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설정 관련

- [EventGraph]이벤트 그래프에서 정상적으로 설정했는가?

- [AnimGraph]에서 정상적으로 설정했는가?

- [블랜디드 스페이스] 원하는 모션의 블랜디드 스페이스를 정확하게 애님그래프에서 사용 중 인가?

 

블랜디드 스페이스 설정 관련 (4)

- [Axis Settings]에서 가로축과 세로축에 정상적으로 애니메이션을 넣었는가

 

애님 노티파이(AnimNotify) 설정 관련 (4)

- GetNotifyName- Received Notify

 

애님몽타주 설정 관련 (5)

- Sl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