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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DirectX

ID3D11_DeviceContext _인터페이스

루리딩 2025. 6. 7. 21:40

(ID3D11Device) -> (ID3D11DeviceContext) -> (adapter) 의 통로 구조를 이해하자.


Direct3D 초기화의 시작은 Direct장치(ID3D11Device)와 그 문맥(DeviceContext)을 생성하는 것이다.

물리적인 그래픽 장치와 소프트웨어 제어기를 생각하면 조금 이해가 된다.

Device는 외장 그래픽카드, 내장 그래픽 카드 등이 될 것이고,

DeviceContext는 현재 내가 프로젝트 예제로 명령어편집기를 통해서 작성하고 있는 문법

 

응용 프로그램들은 이 인터페이스들을 통해서 하드웨어에게

- GPU 메모리 자원 할당

- 후면 버퍼 지우기

- 자원을 여러번 파이프라인 단계에 묶기

- 기하학 구조 그리기 등 의 역할을 지시할 것이고,

 

DeviceContext 인터페이스는 랜더 대상을 설정하고, 자원을 그래픽 파이프 라인에 묶고,

GPU가 수행할 렌더링 명령들을 지시하는데 쓴다.

HRESULT D3DllCreateDevice(
IDXG工Adapter *pAdapter,
D3D_DRIVER_TYPE DriverType,
HMODULE Software,
UINT Flags,
CONST D3D_FEATURE_LEVEL *pFeatureLevels,
UINT FeatureLevels,
UINT SDKVersion,
ID3DllDevice **ppDevice,
D3D_FEATURE_LEVEL *pFeatureLevel,
工D3DllDeviceCᄋntext **pp工mmediateCᄋnt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