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언리얼엔진5
- 프로그래밍일기
- c++용어정리
- 언리얼ai
- 언리얼엔진공부
- 언리얼비헤이어비어트리
- c언어정리
- c++class
- ipc(inter process communication)
- c++porinter
- leveleditor
- unrealengineai
- 자료구조정리
- 언리얼엔진
- 각도변환
- directx
- c++
- 영단어정리
- DX
- 프로그래밍
- livrary
- 월드아웃라이너
- uaiperception
- bttask
- 게임개발
- 자료형타입
- 수학용어정리
- 게임엔진튜토리얼
- 25.06.11dir
- 자료구조
Archives
- Today
- Total
루리코딩 세상
Virtual memory, Virtual storage 본문
union(공용체)
가상메모리 (Virtual memory, Virtual storage)는 메모리 관리 기법의 하나로,
가상적으로 주어지는 주소 값을 활용하여 주 기억장치보다 큰 메모리 영역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사용한다.
가상 주소 (virtula address)
논리 주소 (logical address)
물리 주소 (physical address)
실제 주소 (real address)
가상 주소 공간은 메모리 관리장치(MMU)에 의해서 물리 주소로 변환된다.
가상 메모리는 크게 segment/68451/세그먼트 방식과 페이징/68851 방식이 있다.
- VirtualAlloc
-> 예약(MEM_RESERVE) -> 할당(MEM_COMMIT)
- VirtualFree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U Register (0) | 2025.05.14 |
---|---|
캐시 메모리 (Cache memory) (1) | 2025.05.14 |
Thread(스레드) (0) | 2025.05.09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의 5대 특성 (0) | 2025.05.08 |
SDLC (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 (0) | 2025.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