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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의 5대 특성 본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는 프로그램 설계 방법론의 일종으로 명령형 프로그래밍에 속한다.
프로그램을 단순히 데이터와 처리 방법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수많은 '객체(Object)'라는 기본 단위로 나누고 이들의 상호 작용으로 서술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객체는 '메소드(Method), 변수'를 가지며 특정 역할을 수행하도록 정의내린 개념이다.
클래스(Class)는 메소드를 정리한 객체의 추형을 정의한 것이다.
상속성(Inheritance)
다형성(Polymorphism)
추상성
정보은닉성(information hiding)
캡슐성(Encapsu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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