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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6/10 (7)
루리코딩 세상
식별자( identifier )는 변수, 함수, 클래스 등에 붙이는 이름을 의미합니다. 컴퓨터가 "무엇을 가르키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머가 만든 이름과도 같다. 컴퓨터가 처리하는 것은 메모리 상의 0, 1을 활용한 메모리를 저장하는 주소값을 가지지만, 16진수로 이뤄진 주소값을 [scanf]로 확인은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가 외우기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이러한 문제점을 식별자를 통해서 프로그래머가 읽기 쉬운 이름으로 식별자를 붙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Keyword : 코드 가독성과 유지보수를 위함, 프로그램의 구조 만들기.- 몇가지의 규칙성을 갖고 있다. 영문, 숫자, 언더바/언더스코어(_)를 사용한다.-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 int int 식의 식별자는 지정이 ..
#includestr [i]forvoldfalsetruethisclasspublicprotectedvirtualtemplatetypenamestatic voidnullptr MeshesRootSuperGetAsset Append()FromInt()BeginPlay()StaticLoadObjectSetRelativeScale3D()SetRelativeLocation()SetStaticMesh()SetSimulatePhysice()SetSumulatePhysics()SetVectorParameterValue()UStaticMeshUStaticMeshComponentUSceneComponentGetAssetDynamicint32FStringFNameFHelpersFLinearColor UPROPERTYUFUN..
ifretrun colorstr classthisvoidturepublic:private:Protected: BeginPlay()BindUFunction()OnLight()OnBeginOverlap()OnEndOverlap()IsBound()Execute()Print()SetRelativeLocation()SetVisibilityGetWorld()BindUFunction()MakeRendomColor();OffLight - OnLightOnColorLightcreate()FindActor()ToString() ActorFHelpers::UPrimitiveComponentUTextRenderCompinent* TextUPointLightComponent* PointLightFBoxLightBeginOver..

오늘도 나는 에러 생성기인가?.? 언리얼 엔진 C++ 입력을 위한 Visual Studio를 실행하였는데일부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지 않는다.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정상적으로 키보드가 입력이 되는데오직 Visual Studio에서만 안된다. 괜찮아 고치고 다시 하면되니까..1. 언리얼 엔진 및 Visual Studio 재실행하기 -> 여전히 안된다. (3번이나 시도)2. 혹시 이 솔루션 자체가 문제인가? 다른 솔루션에서도 키보드 입력해보기 -> 현상 동일함3. Visual Studio 초기화 -> [도구] ->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4. 재설치해보기오 재설치하니까 된다!!! 근데 이게 최선인가..?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계속........... 아무래도 프로그램끼리 충돌하고 있었나보다 재설치 ..

블루프린트 클래스 : BT Task 베이스블루프린트 클래스 : 열거형블루프린트 클래스 : BT 서비스 베이스비헤이비어트리

AI 클래스의 감지 기능은 https://rucoding.tistory.com/132 Unreal Engine AI 감지기능(AI_Sight) : 관찰자 기능 정리하기어떤 감지를 받았을 때에 감지를 시작할 것인가?[AIPerception]-[디테일]-[AI퍼셉션] [블랙보드 디테일][베이스 클래스] 꼭 설정해주기 BT 테스크 블루프린트 베이스- 사용 간의 주의사항을 익힌다. 성rucoding.tistory.com위의 기능을 다루면서, 프로젝트 예제를 구성하였는데 다중의 집단/단체전투를 구현해내기 위해서필수적으로 알아둬야하는 기능이 있다. [블랙보드] 내부의 디테일을 설정하는 화면에서 볼 수 있다. [블랙보드 디테일] - [키타입] - [베이스 클래스]베이스 클래스로 상속받는 해당되는 Class에인스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