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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6/02 (5)
루리코딩 세상

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방법으로 자주 나타나는 클래스간의 관계를 디자인이라 부른다.올바른 클래스 간의 상호 연계를 통한 최적화 및 새로운 기능 추가를 위한 다목적성이 있다. GoF의 디자인 패턴가장 유용하며 대표적인 디자인 패턴이다.총 23개의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성, 구조, 행위 패턴 등으로 분류한다. 디자인 패턴은 하나의 설계 방법이며, 최소한의 단위 기능을 가지며,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한다.문제 발생 시에는 최소한의 코드 수정으로 유지 보수가 용이하여, 기존의 기능에 영향을 주지않고 새로운 기능 추가로 용이한 특징을 갖고있다.
DirectX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 하나하나 다 중요한 개념들이라파트별 혹은 기능별로 묶어서 정리를 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체크리스트를 표로 만들어두고, 필요하면 다시 복습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보려한다. 키워드관련 개념 요약정리 링크Textures, Texture2D텍스처로딩, 바인딩, 샘플링 VertexBuffer, Vertices정점 정의 및 GPU 전달 Rasterizer, Triangle, LineStrip도형 랜더링 방식 설정 Windows윈도우 생성 및 DirectX 초기화https://rucoding.tistory.com/87Userlnterface, RectangleUI 요소 랜더링 keyboard입력처리 world객체 위치 및 변환 Timer시간 측정, 애니메이션 타이밍 등http..
DeltaTime프레임 간 시간 간격 RunningTime현재 시간 public: float GetDeltaTime() {return DeltaTime;} float GetRunningTime() {return RunningTime;}private:system_clock : OS ClockSteady_clock : CPU ClockSteady_clock::time_point StartTime;Steady_clock::time_point PrevFrameTime;float DeltaTime = 0.0f;float RunningTime = 0.0f////////////////////////////////////////////////////////////////////////////////////////..

꼼꼼하게 보는게 중요하다. 근데 동작 구현 안될때마다어디서부터 체크해야되는지 작성해보면서 정리하자.. 블루프린트 설정 관련- 디테일 애니메이션 [애님 클래스]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가? [애님 클래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의미한다.- 블루프린트 내에서 정상적으로 InputAction 값을 주고 있는가.- 프로젝트 설정 -[입력] 에 필요한 매핑을 설정했는가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설정 관련- [EventGraph]이벤트 그래프에서 정상적으로 설정했는가?- [AnimGraph]에서 정상적으로 설정했는가?- [블랜디드 스페이스] 원하는 모션의 블랜디드 스페이스를 정확하게 애님그래프에서 사용 중 인가? 블랜디드 스페이스 설정 관련 (4)- [Axis Settings]에서 가로축과 세로축에 정상적으로 애니메..

Spring Arm에서 "Use Pawn Control Rotation"이 체크되지 않았을 때 일어나는 현상,,해결 방법- SpringArm 컴포넌트를 클릭한다.- "디테일" 패널에서 폰 제어 회전( Use Pawn Control Rotation ) 사용을 체크해야한다.- Add Controller Pithch Input이 정상적으로 들어가있는지 확인한다. Camera에서 확인해야하는 것- 마찬가지로 "디테일" 패널에서 FollowCamera 선택하고 이번에는 해제해야한다.- Spring Arm에 하위 디렉터리 되어있기 때문에 해제 시켜주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