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게임엔진튜토리얼
- c++class
- unrealengineai
- ipc(inter process communication)
- 언리얼엔진5
- 언리얼ai
- directx
- c++porinter
- 게임개발
- DX
- 자료형타입
- leveleditor
- bttask
- 각도변환
- 수학용어정리
- 언리얼엔진공부
- 프로그래밍일기
- 자료구조정리
- livrary
- 25.06.11dir
- 월드아웃라이너
- 언리얼엔진
- c언어정리
- uaiperception
- 언리얼비헤이어비어트리
- 자료구조
- c++용어정리
- 영단어정리
- c++
- 프로그래밍
- Today
- Total
목록2025/06/05 (4)
루리코딩 세상

[애니메이션 시퀀스], [애님 몽타주],[블루프린트클래스 : 노티파이], [블랜디드 스페이스] 위의 4가지 기능을 활용해서, 기본적인 공격과액션 매핑[키보드 입력, 마우스 입력] 을 인식하는 동작들을다뤘다. 이번에는 연속적인 동작을 구현해내는 방법에 대해서정리해보고자 한다.먼저 [블루 프린트 : 캐릭터] 클래스의 많은 수의변수가 생겨난 것을 정리하는 것부터 진행했다. 좌측하단의 아웃라이너에 있는 각각의변수들을 클릭하여 드래그 된 상태에서우측의 [디테일]을 확인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카테고리가 기본값인 디폴트로 되어있는 것을 임의로 변경하여,내부적인 디렉토리 기능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변수타입 : 애님 몽타주 [오브젝트 레퍼런스 : 배열 타입]을 선택하여, 몽타주를 넣을 수 있는 형식으로 변경해준다. [..

언리얼 엔진에서 디렉터리에서 디렉터리로 수동으로 에셋을 옮기다보니 자주 크랙이 발생하는 상황이 발생하거나,버전 정보가 맞지 않은 애니메이션을 종종 옮겨야할때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해서 일주일 가량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언리얼 엔진이 SSD를 기준으로 작업하는 에디터이다보니, 외장 하드 디스크가 SSD임에도 불구하고에셋이 깨져버려 잘 작성하던 프로젝트의 애니메이션이 모두 Meshs가 증발되버린다던지 몇번을 프로젝트를다시 생성하고 진행했는지 모르겠다. 그러던 중 하나의 방법을 찾아서 기록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려한다.. [이주 기능 사용하기]에디터 내에서 제공해주는 이주 기능을 사용해서 프로젝트 내에서 내가 현재진행 중인 프로젝트로 필요한 에셋 및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클래스 등 다양한리소스들을 옮겨보는..

- 추가로 사용할 기능 [몽타주] 뷰포트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Notify]와 다른 기능들이 생겼다. [DefaultGroup.DefaultSlot]해당 슬롯을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에서 연결해줘야한다.[애님 그래프] 에서 설정을 했다면 마찬가지로 부모 클래스인[블루 프린트] 캐릭터 클래스도노드를 이어서해주자.입력이 들어왔을때, 장착 중이 완료된 경우에 True->공격 입력 액션매핑을 다시 판단한다. False->공격 중이 아닐때는 [Attacking] 변수를 호출해 [Play Anim Montage]로 모션을 실행한다.[Play Anim Montage : Sword_Attack_1_Montage]를 실행한다. - 노드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는 이유는 단순히 몽타주만 추가 했을 때 입력값 "마우스 좌클..

노티파이를 활용해서,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에 장착되어있는 오브젝트 액터를 이동시켜자연스럽게 무기를 착용하는 모션을 추가해볼 예정이다. 크게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할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노티파이 아웃라이너에서 확인하고 추가해주는 방법2. [블루프린트 클래스] - [AnimNotify] 추가하기2. 노티파이 오버라이드 설정 - [Get Notify Name] - [Received Notify] - [Event Reference]3. 설정된 변수값 노티파이를 이벤트 그래프 노드에서 추가하는 방법 Mannequin_Skeleton에서 아웃라이너에 노티파이가 있어야 설정이 가능하다. 해당 설정이 없는 경우 상단의[창] -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를 클릭하여 추가해주면 된다.정상적으로 추가된 이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