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c언어정리
- 프로그래밍일기
- unrealengineai
- 자료형타입
- 25.06.11dir
- 수학용어정리
- c++
- 언리얼엔진공부
- c++class
- 언리얼ai
- c++용어정리
- livrary
- c++porinter
- 월드아웃라이너
- 영단어정리
- uaiperception
- 언리얼엔진
- directx
- DX
- 게임개발
- 프로그래밍
- 자료구조
- ipc(inter process communication)
- leveleditor
- 언리얼엔진5
- bttask
- 언리얼비헤이어비어트리
- 자료구조정리
- 각도변환
- 게임엔진튜토리얼
- Today
- Total
목록2025/05/07 (3)
루리코딩 세상

언리얼 엔진에는 윈도우 창에 나타나는 인터페이스 창을 본인이 직접 설정하고,저장하는 게임으로 보면 유저 커스터마이징과 같은 시스템이 있다. 상단 툴바에 존재하는 창이 그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창 안에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에디터/로그/콘텐츠/레이아웃 등이 있는데개발자가 자주 사용하는 것을 불러와 화면에 구성 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이번 수업에서 구성한 화면은 다음과 같았다.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니, 처음 만났었던 플랫한 화면과는 다르게제법 개발하는 화면처럼 보이는 구성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구성한 작업 환경을 저장하는 기능도 있는데창 - 레이아웃 저장 - 다른 이름으로 레이아웃 저장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레이아웃을 저장하게 되었을 때 보기와 같이 저장된 'Basic'을 볼 수 있다..

이번에는 생성된 프로젝트 월드에 움직일 수 있는 오브젝트 액터를 넣어보고,자유자재로 움직이고, 늘이고, 줄이는 것에 대해서 익혀볼 차례이다.원하는 액터 배치는 다음과 같이 "액터 배치 " 창에서 원하는 액터를 드래그하여 생성된 월드에 가지고 오면된다.월드에 생성된 큐브 오브젝트를 확인 할 수 있다. 1.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Q)2.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이동시킵니다. (W)3.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회전시킵니다. (E)4.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스케일 조절합니다. (R)여기에서 스케일은 오브젝트의 크기를 의미한다.아웃라이너 디테일 창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즐비해 있으나,가장 기본적인 "트랜스폼" 기능부터 익힐 수 있었다. 트랜스폼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존재한다. 위치는 월드 상의 위치를 의미한다.회전..

게임 개발자 과정 적응하면서 배우는 내용들 각 파트별로 복습하면서 하는 기록 포스팅입니다.가장 기초적인 게임 프로젝트 생성 및 실행 관련 내용입니다.에픽 게임즈에서 제작한 엔진 프로그램으로, 언리얼 엔진이 가진 장단점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고 개발자로 취업을 하지 않아도 개인이 게임을 제작 할 수 있다.https://www.unrealengine.com/ko?lang=ko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은 언리얼 엔진을설치하게 되면 만날 수 있는 아이콘을 실행해보자. 이번에 개발하는 목적은 내가 원하는 게임 혹은게임에 있어서 필수요소적인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시작했다. 일전에 스타크레프트 에디터 정도 활용해서 트리거도 활용해보고사람들의 반응을 보면서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