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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5/19 (3)
루리코딩 세상

언리얼 엔진에서 지원하는 강력한 기능 중에는 AI를 활용하는 방안이 있다.이를 이용해서 플레이어와 AI간의 상호작용으로 더욱더 실감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언리얼 엔진의 블루프린트 클래스와 프로그래밍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한다. 먼저 블루 프린트 클래스를 활용해서 프로그래밍을 하기 전에 어떤 동작을 AI에게 주면 좋을지에 대해서 나눠보자. 움직이는 동작 관련()전진( 걷기, 뛰기, 전력질주 )( Walk, Run, Sprint )순찰 상태( Patrol )점프 상태( Jump )정지해있는 상태( Idle ) 전투 동작 관련(애니메이션 동작 관련)무기를 들고 있는 행동( Idle->Holster )무기를 꺼내는 장착하는 행동( Begin-Equip )무기를 휘두르는 행동( Attack )방어를 위한 행동..

자료구조 Queue는 First in First Out - FIFO의 자료구조, 대기열이라고도 한다.데이터가 들어오는 위치를 가장 뒤 (Rear or Back)에 있고,데이터가 나가는 위치는 가장 앞(Front)에 있어서, 먼저 들어오는 데이터가 먼저 나가게 된다. 입력 동작은 Enqueue, 출력 동작은 DequeueC++ 라이브러리 자료 구조로는 std::queue로 구현된 큐 자료구조를 사용 할 수 있다. 선언queue (큐 이름, 배열도 가능)입력 : 큐의 제일 앞에 값을 삽입한다.(큐 이름).push(안 자료형에 맞는 값);값 제거 : 큐의 마지막 값을 제거한다.(큐 이름).pop();큐의 크기(변환값 정수)(큐 이름).size();큐가 비었는지 확인(변환 값은 bool) : 큐가 비었으면 1..
Chat - GTP 활용해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더블체크 필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료구조의 기초 중 하나인 스택(Stack)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분들이나 면접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내용이니, 함께 차근차근 배워보아요 😊🧱 스택이란?스택(Stack) 은 데이터를 쌓아 올린 구조를 의미하며, "후입선출(Last-In, First-Out)" 방식으로 작동합니다.마지막에 넣은 데이터가 가장 먼저 나간다! 🍔 햄버거 포장지, 접시 쌓기처럼요. ✅ 스택의 주요 기능push(item)데이터를 스택에 추가 (맨 위에 쌓기)pop()가장 위에 있는 데이터를 꺼내기 (제거)peek() 또는 top()가장 위 데이터를 확인 (제거하지 않음)isEmpty()스택이 비어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