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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5/09 (6)
루리코딩 세상
✅ 1. 월드 (World)게임이 실제로 실행되는 공간입니다.하나의 맵(Map)은 하나의 월드입니다.월드에는 다양한 액터(Actor) 들이 존재하며, 이들이 상호작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구성합니다.예시:Landscape (지형)Character (플레이어, NPC)StaticMeshActor (건물, 오브젝트)✅ 2. 부모 클래스 / 자식 클래스▶ 부모 클래스 (Parent Class)상속의 상위 개념으로, 기능과 속성을 자식에게 물려주는 기반 클래스입니다.예: ACharacter는 APawn을 상속받고, APawn은 AActor를 상속받습니다.AActor└ APawn └ ACharacter └ BP_Player (블루프린트 자식 클래스)▶ 자식 클래스 (Child Class)부모의 기능을 물..
표준 라이브러리 (Standard Library)와 외부 라이브러리(서드파티 라이브러리)로 나뉜다.표준 라이브러리는 설치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고, 서드파티 라이브러리는 별도로 설치해야 사용가능하다. # include 를 행에 입력하면,# include 입출력 , // 콘솔 입출력 (cout, cin, printf)문자열 , //문자열 처리 및 관련 함수컨테이너 , , , // 데이터를 담는 자료구조알고리즘 // 정렬, 검색 등 기본 알고리즘 함수수학 , // 수학 함수 (sqrt, sin) 등시간 , // 시간 측정, 날짜 처리스레드 , // 멀티스레딩 지원파일 입출력 // 파일 읽고 쓰기예외 처리 , // 예외 클래스와 처리 구문메모리 // 스마트 포인터, 동적 메모리 관리유틸리티..
ISO/ANSI C++ 문자열을 저장하는 데 문자 배열을 사용하는 대신에, string형 변수/객체를 사용할 수 있다.string class 는 std 이름 공간에 속해있음.using 지시자를 사용하거나 std::string을 사용해 클래스를 참조해 주어야 한다.- 문자열의 배열 성질을 보이지 않게 감춤- 문자열을 보통의 변수처럼 취급 할 수 있음 ISO/ANSI C++ 표준은 string 클래스를 추가하여 C++ 라이브러리를 확장시켰다.사용을 위해서는 프로그램 string 헤더 파일을 포함시켜야 한다. std 이름 공간에 속해있어 조작 입출력 문자열 상수

Thread(스레드)는 어떠한 프로그램 내에서, 특히 프로세스 내에서 실행되는 흐름의 단위프로그램 환경에 따라 둘 이상의 스레드가 동시에 실행하는 것을 멀티스레드(multithread)
https://learn.microsoft.com/ko-kr/cpp/cpp/sizeof-operator?view=msvc-170 해당 사이트 참고함. 형식 char의 크기에 따라 피연산자의 크기를 결과로 생성합니다. 구문sizeof unary-expressionsizeof ( type-name )설명sizeof 연산자의 결과는 포함 파일 에 정의된 정수 형식인 size_t 형식에 속합니다. 이 연산자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에서 컴퓨터 종속 데이터 크기를 지정하지 않아도 됩니다.sizeof의 피연산자는 다음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형식 이름. 형식 이름과 함께 sizeof를 사용하려면 이름이 괄호로 묶여 있어야 합니다.식입니다. 식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sizeof는 괄호를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고 지정할..

언리얼에는 게임 오브젝트를 처리하기 위한 강력한 시스템이 존재한다. 언리얼의 오브젝트에 대한 베이스 클래스는UObject 이며, UCLASS 매크로는 UObject 에서 파생된 클래스에 태그를 지정하여 UObject 처리 시스템이 인식 할 수있다.✅ 1. UMeshComponent설명: 메시(3D 모델)를 렌더링하기 위한 기초 클래스입니다.역할: 메시를 화면에 보여주는 기능만 제공. 실제 메시 데이터를 포함하지는 않음.직접 사용보다는 상속을 통해 만든 다른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주요 하위 클래스: UStaticMeshComponent, USkinnedMeshComponent✅ 2. UStaticMeshComponent설명: 움직이지 않는(static) 메시를 표현하기 위한 컴포넌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