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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5/21 (2)
루리코딩 세상
하드웨어를 찾아보다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다. 가상 메모리인 램에 주소값을 할당하여 매개변수를 선언하여 연산처리가 되는 것에 대한 이해를 하였으나, 쓰레드라는 개념을 접하면서 해당 기능이 CPU와 연관성을 갖는 것은 아닐까라는 의구점을 주었다.PC를 조립해본 경험을 토대로 CPU에는 멀티 코어를 활용하는 기능이 내장되어있고 RAM 메모리와 중간의 캐시 메모리를 활용해입력되어 있는 변수값을 연산하여 입출력장치(키보드-모니터-스피커 등)로 사용자로 하여금 처리된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과정에 대한 의구심이 해결되었으나, 이에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서 처리과정에 어떻게 개입할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지식이 필요함을 느꼈다. 특히나 인텔 코어 칩셋과 AMD 코어 칩셋에서 서로 간의 장단점을 설명할 때 주로 들었던..

C++ 25년 2월부터 온라인으로 수업 듣고, 자료구조 알고리즘 처음 접해보는 학문이라 생소하고 낯설었던 것도 많았다.모르니까 이것저것 정보도 수집하고 머리로 이해해 보려 노력하고, 공부를 거듭하여 의문이 해소되면 좋은데문득 방향성을 못 잡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개인 개발일지를 조금이라도 써보려고 만들었다... 내가 제일 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어릴 적에 날 사로잡았던 게임들이라면 과감한 현실성으로 그래픽의 발전 발전의 대포문을 쏘아올린배틀필드가 아닐까, 컴퓨터 사양 문제로 그 시절에는 직접 플레이하지 못했지만그 아쉬움은 데브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즐겨서 했다. 게임은 또 다른 현실이라는 일루전을 만들어냈었고, 현실에서 갖고 있는 다양한사회 구조 시스템을 가상현실에서 구현해 ..